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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원에서 배운것들/TEA - P

2017-06-23-P

봉봉이네 2017. 6. 23. 14:50

다음으로는 간단하게 화면보호기 같은 SpriteRabbit 어플을 만들어 보겠다.

먼저 아날로그 시계 예제를 했을때 처럼

layout 의 내용을 지워줍니다.

그후 아래와 같이 파일들을 만들어줍니다.


그후 MainActivity.java 의 내용을 아래와 같이 바꿔줍니다.

이런식으로 만들어줍니다.

설명을 하자면 먼저 11번째 줄에서 setContentView 에 뭘 보여주겠냐는 거에서 새로운 RabbitView 에 관한 걸 보여주겠다는 소리이다. RabbitView 는 View 를 상속받아 만들어져 있다.

그후 onBackpressed 에서는 finish 를 통해서 어플을 껏을때 종료해주게 됩니다.

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RabbitView.java 에 관한것이다.

RabbitView.java는 위와 같이 되어있다.

설명을 조금 하자면

18~26번째 까지의 문은 무한루프에 관한 내용이다(제기호출)

그후 28~40번째 줄 까지의 내용은 선언에 관한 내용이다.

먼저 41번째 줄에 RabbitView에서는 화면에 사용할 것들을 가지고 온것이고 47번째 줄에서는

처음 무한루프로 들어가기 위한 문이다.

그다음 50번째의 onDraw 에서는 아날로그 예제와 마찬가지로 캠버스에 Bitmap 을 그립니다

그 그림은 rabbit[imgNum] 의 그림이고 그뒤에 나오는건 위치가 된다.

그다음으로 설명할것은 52~61번까지의 문은 충돌체크 에 관한 문제이다 즉 토끼가 화면에 끝에 도착하게 되면

부호가 바껴서 반대로 움직이게 된다는것이다.

그 다음 62번쨰 줄에서 65번쨰 줄까지는 이것이 몇번 실행되었냐에 따라서 아래 66번째 에 사진이 바뀌게 되는것이다.

다음으로 68번째 줄에서 76번째 줄까지는 화면의 크기를 구하고 변수에 크기를 담고 좌표에 값도 담아서 넣는것이다.

다음 77번째 줄에서부터 94번쨰 줄까지 onTouchEvent 에서는 처음 78번째 문 에서 Action_down 은

내가 터치를 했을때이다 내가 터치를 하였을때 좌표값을 구하고 변수에 담은다음

85번째 if 문에서 내가 터치를 땟을때의 좌표값을 구해서 sx와 sy 에 그 차를 100으로 나눈값을 적어주게 됩니다

이렇게 적어주게 되면 터치하고 땟을때의 숫자와 방향으로 토끼가 움직이는 효과가 완성되는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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